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시간의 언덕에서
    마음을 그리는 시인 2021. 1. 1. 11:46

    [이광희의 마주보기]

    석양. 사진:미래경제뉴스

    시간의 언덕에서 / 이광희


    좋은 사람들을 만났다
    순수한 사람, 열정이 있는 사람, 능력 있는 사람, 배려하는 사람
    나를 사랑하는 사람
    그들이 시간과 함께 내 삶에 도움을 주었다

    좋다고 말할 수 없는 사람들도 만났다
    거짓말하는 사람, 사기치는 사람, 무례한 사람
    그들이 내게 상처를 주고 고통의 시간도 주었다

    누구를 믿을 수 있겠느냐고 세상이 말한다
    그럼에도 상처와 고통에 
    위안과 치유를 덮어준 것은 결국 시간과 사람들이다
    돌아보면 그 모두를 더하여 오늘의 내가 되었다

    아내와 아이들은 위안과 치유의 중심이었다
    손자와 손녀의 웃음소리는 내 행복의 정점이다
    좋은 사람들이 내 삶을 이끌어 주었고
    좋다고 말할 수 없는 그들도 내게 단단함을 더해 주었다

    나는 그들에게 어떤 사람이었을까
    또 한 해가 지나가는 시간의 언덕에서 
    나는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할까

    ▶에필로그

    2020년이 저물어 갑니다. 그 어느 해에 못지 않게 다사다난하고 혼란스러운 한 해였습니다.

    삶은 지나고 보면 아득하고 홀연합니다.

    하루하루를 더 감사하게 살아야 할 이유입니다.

    다시 새 해를 바라봅니다. 아직 아무도 가보지 않은 신선한 시간입니다.

    세상은 더욱 빠르게 변할 것입니다.

    이처럼 갈수록 빨라지는 세상을 살아갈 아이들을 위해 오늘은 잠시 게으르고 싶습니다. 

    '마음을 그리는 시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밤의 기도  (0) 2021.01.13
    새해 첫날  (0) 2021.01.01
    달려가는 아이  (0) 2020.09.10
    돈에 대한 단상  (0) 2020.08.25
    행복  (0) 2020.07.20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